2023 Viva Technology 참가

페이지 정보

  • profile_image
    작성자 선일텔레콤
  • 작성일 2023-08-04 16:09
  • 댓글 0
  • 조회 760

본문

올해의 주빈국 한국!

유럽 최대 스타트업 테크 행사 비바테크가 이번 6월 한국을 올해의 국가로 선정하며 돌아왔다.

6월 14일부터 17일까지 전 세계 146개국 2,500여 개사가 참여하는 비바테크 2023은 한국을 올해의 국가로 선정했다. 한국은 이번 최고 레벨의 파트너십을 통해 약 30개의 자국 스타트업 대표단을 이끌고 프랑스 현지 전시에 참가할 수 있게 되었다. K-스타크업관에 입주할 이 스타트업들에게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새로운 프로젝트와 제품을 프랑스 및 유럽 방문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에어리퀴드, 아지앙스, 크레디 아그리콜, 로레알, 마자르, 르노코리아 등 한불상공회의소 회원들도 본 행사에 참여한다.

한불상공회의소 역시 이러한 시장 생태계의 변화로 증가하는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회원사와 함께 진화하고 있다. 서울에 처음 정착한 이래로 한불상공회의소는 수많은 혁신적 이니셔티브에 참여하며 핵심 테크 파트너로 성장했다. 과거 프렌치테크 서울과 한불상공회의소는 프렌치테크 커뮤니티 기금을 통해 2019년, 2021년 써밋을 비롯하여 지난해 2022 테크포굿 투어를 공동 주최하며 광범위하게 협력해오고 있다. 이어 2023년에는 한국 내 프랑스 스타트업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장-노엘 바호 프랑스 경제재정산업디지털주관부 특임장관의 주재 하에 프렌치테크 커뮤니티 서울과 한불상공회의소 간 MOU가 체결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필립 리 전 한불상공회의소 회장이자 변호사는 “한국이 올해의 국가로 선정된 것은 국내 스타트업이 프랑스 및 유럽의 테크 기업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세계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에티엔 고테론과 니콜라 메르시에 프렌치테크 서울 커뮤니티 공동대표는 “이번 비바테크에서 한국을 올해의 국가로 선정한 것은 양국을 잇는 끈끈한 유대감 및 현 22개 유니콘 기업이 있는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의 성장을 증명한다”라고 언급했다.

** FKCCI 한불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글 인용 **



한국은 올해의 나라로 선정된 만큼, 역대 최대 규모로 전시관을 꾸렸다고 합니다.
저희 회사도 KT와 함께 전시 부스를 차렸으며 통신 강대국으로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20년 동안 저희 회사에서 KT를 담당해오신 본부장님께서 직접 프랑스까지 날아가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저희 회사는 해외 전시회를 통해 기술력을 높이고 품질을 개선하는데 언제나 진심을 다하고 있습니다.